스마트폰 결합한 2013 新소개팅 문화, 그것이 궁금하다 < 기획 < 기사본문 숙대신보


소셜 데이팅 앱 ‘마카롱’은 다른 앱들과 다르게 이성을 소개해주는 게 아니라 ‘사랑의 짝대기’라는 고전게임을 하루 1회 무료로 할 수 있다. 주 6일제 근무를 실시하던 시절에 하던 ‘사랑의 스튜디오’라는 프로그램에서 이런 걸 했었지 아마. 통과하면 새로 가입하는 이성을 심사할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외모와 간단한 신상 정보를 보고 1점부터 5점까지 점수를 매길 수 있다.


저 역시 소개팅 어플을 사용하곤 하는데 저같은 사람들을 위해서 소개팅 어플 후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용해본 어플을 몇가지만 소개하고 관련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또 다른 이유로 심 교수는 “SNS가 널 리 쓰이면서 현대 사람들이 직접적인 대 화를 어색해하고 힘들어하는 경향이 강 해지고 있다.


‘소셜 데이팅이 요즘 대세라던데’‘좋은 소개팅 어플을 추천해 달라’와 같은 소개팅 어플에 대한 관심의 글들이 대부분 으로, 많은 이들이 소개팅 어플을 이용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다만 어플이 소개해줄 수 있는 이성의 풀이 넓진 않다. 심지어 몇 주 전에 본 상대가 나를 또 보는 경우도 종종 있었을 정도.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선뉴스] 2016년 새해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새해 계획 세우기에 여념이 없다. 특히 아직 짝이 없는 젊은 남녀들의 가장 큰 새해 소망 중 하나는 애인 만들기라고도 볼 수 있겠다. 이들은 2016년도 솔로로 지낼 수 없다며 새로운 만남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차있는 상태다.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저도 좀 소개팅 어플에 대해 안좋은 선입견이 있었는데, 그런 선입견을 조금 해결해준것 같습니다. 에프터 신청도 성공되기도 하고, 연인으로 발전하지 않아도 다시 하면 되니 큰 부담은 없는것 같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그동안 사회적 만남이 어려웠던 가운데 최근 2년간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 수는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팬데믹 우려에 그동안 대면 소개팅이나 이른바 '자만추(자연스러운 만남 추구)'가 제한된 탓이다. 가을이 되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외로움을 타게되고 누군가가 곁에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소셜데이팅 시장은 세계적으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사용의 편리함 때문에 빠르게 커지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소셜데이팅 앱은 200개 이상 출시됐으며, 2019년 국내 소비자지출 상위 10개 앱 중 3개가 데이팅 앱이다. ㈜큐피스트는 앱 ‘글램’에서 앱 내에서 사용가능한 아이템인 젬을 판매하면서 판매화면에 청약철회는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가능하며, 사용 후에는 청약철회가 불가한 것으로 안내했다. ㈜모젯은 앱‘정오의 데이트’내에서 객관적 근거없는 가상의 숫자를 “결혼 커플 수”로 표시했으며, 최근 3시간 내 접속한 적이 있는 남녀 모두의 숫자를 집계해 “지금 접속 중인 이성”으로 표시했다.


썸데이를 통해 소개팅앱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을 가지고 있던 사람도 편견을 깨고 실제로 만남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만큼 지금 현재 가장 활성화되어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활동하고 있는 사람의 외모와 스펙이 좋고, 유령 회원이 적은 편입니다. 하루에 매일 16명의 매력적인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으며, 소개가 리셋되는 시간을 본인이 결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상형에게 데이트 신청을하고, 상대 이성도 데이트 신청을 하면 대화가 성사됩니다. 본인이 직접 소개팅앱을 사용해보면서 불편한 점을 개선해나갔다고 합니다.


매니저가 장기간(최소 10일 이상) 부재 시 부재중으로 표시되며, 다른 이용자에게 매니저의 책임과 권한이 위임될 수 있습니다. 이후 23일 오전에는 상철이 영숙과 교제 중 소개팅한 다른 여성 A씨와 주고받은 메시지, 다른 여성이 영숙에게 상철에 관해 제보하는 DM(다이렉트 메시지) 등을 증거로 공개했다. 영숙은 "파혼이라는 사건에 대해선 전혀 개의치 않는다"고 파혼이 결별 사유가 아니라고 밝혔다. 그가 결별 사유로 주장한 것은 다름 아닌 다른 이성과의 부적절한 관계 때문이었는데. 공정위는 6개 데이팅 앱 사업자가 거짓과장 및 기만행위, 청약철회를 방해하는 행위를 포함해 거래조건 표시의무를 위반했다고 보고 시정명령과 함께 과태료 3300만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하루에도 수많은 어플들이 생겨나고 없어지지만 이미 많은 어플들이 자리을 잡고 상위의 자리을 지키고 있습니다.


영숙과 교제 중이던 상철을 만났다는 여성은 "저도 두 다리 쭉 뻗고 아마 다른 피해자분들도 그러실 거 같다. 솔직히 고맙단 말씀도 드리고 싶다"며 추가 피해 여성이 있을 것이라 주장했다. 현재 10만명 가량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정 기간 사용안할 시에는 바로 자동 휴면 계정으로 변경하여, 유령 계정의 비율을 확 내렸다고 한다. 이번 계기로 어플 회사는 조금더 공정하고 사용자들의 입장을 생각해 조금더 발전되고 행상된 어플을 재공해 주시길 바랍니다.

키스방 휴게텔 후기 read more click here read mor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